일상/결혼 준비 과정

3rd. 본식 스냅 결정 -그라치아스냅[출처] 3rd. 본식 스냅 결정 -그라치아스냅!

신채운 2022. 7. 25. 11:41

처음 플래너님과의 미팅 후 스튜디오 여러군데 추천을 받았는데,,,,

여러 포트폴리오 중 내가 원하는 업체(인물과 배경의 반반 조화, 과하지 않은 식물과 꽃장식, 덥고 벌레 있는 야외촬영ㄴㄴ = 내 기준 테이크마인드, 플레하우스)는 생각보다 너무 비쌌다.

사실 난 인물 위주의 스튜디오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포트폴리오를 보니 배우 프로필과 같은 구도의 얼굴 정면샷을 보고는 나도, 남친도 감당할 자신이 없어서 바로 덮어버렸다ㅋㅋㅋ 인물 위주는 정말 잘생기고 예쁜 분들을 위한 곳,,,, 우린 해당 불가ㅎㅎ

처음 스드메 견적 300-400 생각했던 내게(지금 보면 터무니 없지만😅) 스튜디오만 절반 이상은 너무 과했고, 4년 간 연애하며 여기저기서 사진도 많이 찍었던터라 굳이 스튜디오 촬영은 안해도 되겠다고 판단, 스튜디오 촬영 안하기로 결정!!!

스튜디오 촬영 안하는 만큼, 본식 스냅만큼은 마음에 드는 곳에서 찍고 싶었고 업체를 알아보니 베리굿웨딩 제휴업체, 다이렉트결혼준비 제휴업체, 숨고 등등 너무너무너무 많았다.

그래서 별 고민도 없이, 아묻따 결혼선배님이 하셨던 업체인 '멜리브라운'으로 정하고, 대표님도 잘 찍으시지만 이사님이 너무 좋으셨다는 후기에 이사님으로 부탁 드렸는데,,,,

작년에 끝난 이벤트도 특별히 적용 해주신다고 했고, 견적도 아주 맘에 들었는데,,,,,

하필 내 본식날 대표님, 이사님 모두 일정이 있으셨다ㅠㅠ

베뉴 계약하면 한숨 돌릴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본식 스냅도 바로 계약 해야한다는 후기에 또 다시 조급해졌고, 우선 플래너님께 또 여러군데 추천을 받고, 며칠을 인스타 구경했는데,,,,, 문제는 난 각 업체의 톤 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네ㅎㅎ

수백군데 포트폴리오를 본 나보다 몇 군데 잠깐 본 남친 안목이 더 정확하다고 하셨다ㅎㅎ

조금 많이 어이없고, 내 안목에 실망했지만 둘 중 하나라도 제대로 보니 다행이다!

그리고 나랑 남친이랑 둘이 원하는 느낌, 구도, 색감이 생각보다 많이 달라서 그냥 베리굿웨딩 제휴업체 하나하나 모두 인스타 둘러봤다.

결국 우리의 결정은 '그라치아스냅'

이유는 그냥 사진이 멋있고, 예쁘고, 어두운홀 잘 찍기로 유명하셔서!!

후기 보니 단점은 수정본 받는데 거의 일 년 걸리셨다는데 뭐 결혼기념일에 받아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다.

대표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사진은

출처 - 그라치아스냅 인스타그램

이런 어두운 홀의 화려함!!!!!

인스타를 보면 전반적으로

출처 - 그라치아스냅 인스타그램

요렇게 어두운홀 사진이 많은 편이었고, 그냥 다 예쁘고 멋있다.

바로 플래너님께 견적 문의 했고, 내 식날 대표님은 예약 있지만 수석 지정 및 2인으로는 가능하다고 하셨다!!

1인으로 진행하면 저렴하긴 하지만, 신부대기실에 있는 동안 밖의 상황을 전혀 모르기 때문에 놓치고 싶지 않았다.

그리고 내가 언제 또 고모 할머니, 외삼촌 할아버지 등등 친지 여러분들 사진을 남겨놓겠다 싶었다.

플래너 없이 진행하시는 분은 스냅퍼를 통해 예약하시면 됩니다~

그라치아스냅 작가님들은 다들 잘 찍으신다고 유명했지만,

괜히 수석 지정 안했다가 혹시라도 아쉬운 사진 받고 후회 하느니 돈을 좀 더 쓰자고 생각해서 수석님 지정 했다ㅎㅎ

다음날 바로 카톡으로 연락이 왔고, 다음주 중에 전화상담 진행할 예정이다.

일단 본식스냅은 결정해서 마음이 놓이려던 차, 이제는 dvd다🤨

사진 너무너무 예뻐서 블로그에 올렸는데 혹시 주인공 분께서 보시고 원치 않으신다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바로 지울게요!!

 

2023.02.12 : 네이버 블로그

결혼 기록용

blog.naver.com

 

본 게시물은 예비신부의 블로그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댓글 문의는 블로그를 통해서 부탁드립니다.

#스튜디오촬영 #스튜디오추천 #플레하우스 #테이크마인드 #본식스냅 #그라치아스냅 #스냅퍼 #어두운홀전문 #보정맛집